[아웃룩] 아웃룩에서 빠른 검색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 안하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

AutoCAD 가격 할인 + GIFT 프로모션
AutoCAD를 특별한 가격에 공급하고, 구입 수량 만큼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물로 드립니다.

오딧맨 3개월 무료 체험 이벤트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솔루션 오딧맨을 3개월 동안 무료로 직접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알툴즈 통합팩, 알PDF 이벤트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통합팩 또는 알PDF를 구입하시면, 구입 수량에 따라 애플 워치 등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Outlook 2010에서 빠른 검색 기능으로 항목 검색 시, 검색 결과가 나타나지 않거나 검색 결과가 부분적으로 나타나는 등 검색 조건에 맞게 나타나야 할 항목이 검색 결과에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데이터 파일의 인덱싱 또는 Windows Search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색인 다시 작성

데이터 파일의 인덱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기존 색인을 삭제하고 다시 작성합니다.

  1.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창에 색인 옵션을 입력합니다. 상단의 검색 결과에서 색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색인 옵션 화면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3. 고급 옵션 화면의 색인 설정 탭에서 문제 해결의 다시 색인을 클릭합니다.
  4. 색인 다시 작성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5. 색인이 완료되면 Outlook을 실행하고 빠른 검색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색인이 완료될 때까지 수시간이 걸립니다.)

Windows Search 기능 다시 설정

색인 다시 설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Windows Search 기능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였다가 다시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1. 시작 , 제어판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2.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화면에서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 을 클릭합니다.
  4. Windows 기능 화면에서 Windows Search 체크 박스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 Windows 기능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6.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2-1번부터 2-3번까지의 방법을 다시 진행하여 Windows 기능 화면에서 Windows Search 에 체크하여 설정을 원래대로 복구합니다.
  7.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Outlook을 실행하고 빠른 검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설치된 후 색인이 완료될 때까지 수시간이 걸립니다.)
소프트웨어 구입 / 컨설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