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APC 설치본의 setup.exe 를 실행하는 경우 V3 가 체험판으로 설치되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

APC 설치본의 setup.exe 를 실행하는 경우 V3 가 체험판으로 설치되는 것은 APC 설치본을 설치 후 정상적인 라이선스 인증이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APC 기본 마스터로 설치되는 경우 최초 라이선스 정보가 없는 평가판 형태로 설치되며 이후 에이전트를 통해서 APC 서버의 라이선스 정보를 가지고 와야 정상 제품으로 인식합니다.

  1. APC 기본 마스터를 통한 설치 (최초 설치 시 평가판으로 설치됨)
  2. 설치 이후 APC 서버와의 통신이 되지 않아 라이선스 정보가 없는 상황으로 유지됨
  3. 라이선스 정보가 없기 때문에 평가판으로 인식

이런 경우에는 에이전트가 APC 서버와 정상적으로 통신하여 라이선스 정보를 가져오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Apc 서버와 에이전트가 통신하게 되면 Pasvc.exe 라는 프로세스를 사용합니다. (업데이트 실행 프로세스 : amagent.exe)

문제가 발생한 pc에서 Pasvc.exe 프로세스의 정상 실행 여부를 확인합니다.

apc 서버에서 라이선스를 배포하는 방식에 대한 추가 안내

  1. APC 서버에 V3 등록 시 라이센스 값 입력 => APC 서버의 업데이트 관련 설정 파일에 V3 라이센스 값도 입력됨
  2. APC 서버의 Ahnlab-SmartUpdate 폴더에 cnaf.dat 가 받아지거나 임의로 복사합니다. (cnaf.dat 에는 1번에서 입력한 V3 라이센스 정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 클라이언트가 APC 서버를 통해 업데이트 시 cnaf.dat 를 다운로드 받은 후 V3 의 인증 관련 파일에 필요한 값을 가져옵니다.
  4. 인증이 통과된 후 V3는 APC 서버를 통해 정상 업데이트 수행을 하게 됩니다.

V3의 라이센스는 apc 서버에서 cnaf.dat 파일로 받아오게 되며 업데이트 관련 포트는 TCP 80번 혹은 TCP 5465번입니다.

소프트웨어 구입 / 컨설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