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즈] 채팅 대화 알림과 팀 대화 알림의 차이점

AutoCAD 가격 할인 + GIFT 프로모션
AutoCAD를 특별한 가격에 공급하고, 구입 수량 만큼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물로 드립니다.

오딧맨 3개월 무료 체험 이벤트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솔루션 오딧맨을 3개월 동안 무료로 직접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알툴즈 통합팩, 알PDF 이벤트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통합팩 또는 알PDF를 구입하시면, 구입 수량에 따라 애플 워치 등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팀즈(Teams)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협업 솔루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즈니스용 스카이프를 팀즈로 대체하고 무료로 팀즈를 사용할 수 있게 하면서 팀즈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팀즈에서의 대화는 채팅에서의 대화와 팀에서의 대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대화 형식도 차이가 나고, 대화의 상대방에게 뜨는 알림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채팅 대화 알림

채팅에서 하는 대화는 상대방에게 바로바로 알림이 뜹니다.

윈도우 10 사용자라면, 오른쪽 아래에서 알림이 나오거나...

작업표시줄에거 깜빡깜빡 거립니다.

팀 대화 알림

팀 대화에 적은 메시지는 팀 구성원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만약 알림을 보내고 싶다면 @를 이용해서 알림 받을 사람을 멘션해야 합니다. 모든 팀 구성원에게 알림을 보내고 싶다면 팀 이름으로 멘션하면 됩니다.

알림이 뜨는 방식은 채팅 대화에서의 알림과 같습니다.

TIP

  • 채팅에서의 대화는 메신저, 팀에서의 대화는 게시판으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 실시간으로 대화가 오가야 한다면 채팅이 좋습니다.(그룹 채팅도 가능합니다.)
  • 위키(Wiki)나 플래너(Planner) 같은 다양한 앱을 사용하고 싶다면 팀이 좋습니다.
  • 팀 대화에서 [회신]을 하면, 멘션하지 않아도 회신의 대상이 되는 대화 작성자에게 알림이 뜹니다.
소프트웨어 구입 / 컨설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