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 설정하는 방법, 표 해제하는 방법

엑셀의 표를 이용하면 데이터를 정렬하거나,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것을 추려내거나, 디자인을 하는 것이 수월해집니다. 매크로를 이용하면 여러 개의 표를 하나로 합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엑셀에서 표를 어떻게 만드는지, 그리고 표 해제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표 만들기

  • 표로 만들 셀들을 선택하거나, 그 안에 있는 셀 하나만 선택하고 단축키 Ctrl+T를 누르면...

  • 표가 만들어지고, 기본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표 해제하기

  • 표 안에 있는 아무 셀이나 하나 선택합니다.

  • [표 디자인]에서 [범위로 변환]을 클릭합니다.

  • [예]를 클릭하면 표가 해제됩니다.

  • 하지만, 서식은 제거되지 않습니다.

  • 표 서식도 지우고 싶다면 [서식 지우기]를 이용하는 게 편합니다.

소프트웨어 구입 / 컨설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