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시간 관리 솔루션

주52시간 근무제, 근무시간 관리 솔루션으로 준비하세요!

근무시간 관리 솔루션

근무시간 관리 솔루션은 근무시간을 관리/통제하여, 정해진 시간만큼 근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근무 시간 외에는 PC를 사용할 수 없게 하는 PC-OFF 기능을 기본으로,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여 주52시간 근무제 정착에 도움을 줍니다.

주52시간 근무제는 주당 법정 근로시간을 기존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한 근로제도입니다. 52시간은 법정근로 40시간과 연장근로 12시간으로 구성됩니다. 국회가 2018년 2월 28일 주당 법정 근로시간을 52시간으로 단축하는 내용의 [근로기준법 개정안]을 통과시켰고, 2018년 7월 1일부터 우선 종업원 300인 이상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시기는 기업 규모별로 다릅니다. 종업원 300인 이상의 사업장은 2018년 7월 1일이, 종업원 50∼299인 사업장은 2020년 1월 1일이, 종업원 5∼49인 사업장은 2021년 7월 1일이 법정 시행일입니다.

추천하는 솔루션

근무시간 솔루션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네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프트이천으로 문의주시면 상세한 안내와 데모 시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M Office

  • PC 차단 설정
    가정의 날 등 요일별 PC 차단 및 OFF 설정
    특정일 PC 차단 및 OFF 설정
    부서별, 사용자별 유연 근무에 따른 PC 차단 및 OFF 설정
    개별 시간에 따른 PC 종료 ON/OFF 옵션 및 시간 설정
    그룹별 차단 정책 설정(임산부, 예외 그룹)
  • PC 사용 및 제어
    업무 마무리를 위한 일시 사용 시간 제공
    PC 사용 시간 제어
    상황에 따른 긴급 사용 기능
    장애 시 PC 긴급 해제 기능
  • PC 기록
    PC별 ON/OFF 시간 및 상세 사용 로그 기록
    PC 실 사용시간 구간 별 기록
    PC 설치 현황 및 기록 열람
    복수 PC 사용자 정책, 공용 PC 정책
    휴일 사용 기록 및 차단 정책 적용
    비대상자 관리 및 부서별, 개별 예외자 기록
  • 운영자 기능
    권한에 따른 설정 및 조회 기능
    정책 관리 및 설정, 기록 조회
    각종 공지 및 알림 메시지
    각종 통계 및 경영평가 지표 데이터 제공
    프로그램 삭제 방지 및 보안 기능

피씨오프

  • 근무표
    유형별 근무 시간표 생성으로 근무 시간 조정 등 계획 수립
    시간표 별로 관리 대상(부서, 사용자, 장비, 그룹)을 다양하게 적용
  • 출장, 휴가(대체휴가) 신청 및 관리
    휴가 유형별(연차, 반차, 반반차) 신청 및 관리
    출장은 통상근로로 인정. 출장 동안 24시간 PC 잠금 통제 안함
  • 근무시간 통제
    근무 시작 및 종료 알림 (연장근무 시작 및 종료 알림)
    근무 시간 종료 전 업무 마무리 요청 알림 (시간 설정 ex. 10분 전)
  • 모바일 앱 제공
  • 연장근무 관리
    산정표 정책에 의해 최대 연장 근무시간 내에서 제한 운영
    한도 초과시 신청 불가 (Web 결재 미사용시 관리자 승인에 의해 신청)
  • 사용자의 능동적인 근무 신청 및 현황 관리
    근로자가 직접 근무시간 계획 후 부서장 승인을 통해 근무 환경 구성
    자신의 근무현황과 현재 근로상태 파악, 직관적 UI 제공
  • WEB 결재
    사전 정의된 결재선을 통한 체계적인 프로세스 정립
    결재는 권한이 있는 결재권자만 활성화 됨

Time Keeper

  • 실시간으로 파악 가능한 현재 PC 사용시간 확인
    시작 시간, 종료 예정 시간, 금주 사용 시간 파악 가능
    종료 예정 시간 파악 후 금일 PC 이용 연장 여부 파악 가능
    금주 사용 시간 파악 후 추후 PC 이용 계획 수립 용이
  • 실시간으로 파악 및 승인이 가능한 요청 확인 기능
    요청자 리스트를 제시, 연장 결제 승인 현황 확인
    Ctrl 버튼을 이용하여, 팀원 중복 선택 결제 및 거절 기능
  • 관리자 연장 근무 승인 기능
    웹 형식으로 어디서든 간편한 확인
    요약 정보를 통한 한눈에 보기 쉬운 PC 사용 현황
    PC 사용 요청 승인 기능
    PC 사용 내역 검색 기능 탑재
    사용자 정보 및 결제 권한 부여
  • 트레이 아이콘을 이용한 쉬운 조작 방법
    사용자 정보, 요청 확인, PC 사용 요청 등 다양한 기능 탑재

WTM

  • 근무시간 정책
    고객사 인사정책에 맞는 탄력/선택/재량적 유연한 근로시간 및 계획, 설정 제공
    정확한 근무 이력 데이터를 사용자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공
    1인 다 PC의 운영의 경우, 사람이 아닌 특정 PC에 대한 예외 정책 가능
  • 다양한 근무조건 정책 수립
    이석 감지 및 집중근무시간 관리 기능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 관리
    예비/집중/휴게시간 등 근무형태에 맞는 안내 메시지 설정 가능
  • 근무 신청
    대체근무, 간주신청, 당김근무 등 다양한 신청 기능 제공
    Web 과 Mobile 기능을 통한 간편한 결제 기능
  • 근무 외 시간에 대한 시스템 제어
    화면 잠금, PC 강제종료, 인터넷 차단 등 다양한 PC 통제 방식 제공
    가정의 날, 특정일 등 PC 차단 설정 가능

근무시간 관리 솔루션 제안 요청

아래의 양식으로 근무시간 관리 솔루션 제안 요청하시면, 담당자가 연락하여 상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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